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유전체학회 회원 여러분께,

2018년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들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정밀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범부처적인 유전체 2단계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2018년은 한국유전체 학회의 선구적 역할이 더욱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정보 기반 사회로 진입하는 중요한 동반자로서 새로운 학문 분야와 산업 분야를 도출하기 위해서 우리학회는 2018년 학술활동을 강화하고 회원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여 국내 유전체학의 발전에 기여하고자하며 다음과 같은 학회 운영의 주요 목표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는 학회 회원들의 요구와 이익을 최대로 반영할 수 있는 학회로서의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유전체 분야의 연구에 필요한 각종 교육 및 신규 기술의 소개 및 보급을 위해 학회가 중심이 되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조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정부와의 협의 창구를 마련하여 유전체분야에 대한 투자가 올바르게 이루어지도록 하고 그 정보를 많은 회원들이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둘째는 학회의 학술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동계학회와 정기학회를 각각 특성 있는 학술대회로 계획하여 많은 회원들의 관심을 일으킬 수 있는 우수 해외 연자의 초청 강연을 기획하고 학회 회원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셋째는 학회가 재정적으로 건실해 지면서 임상과 기초 학문을 아우르는 대표적인 학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내 유전체 연구를 하시는 다양한 분야의 연구진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학술대회를 질적 양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임상 및 농수산 분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다양한 학문분야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공동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그동안 학회 회원님들의 열성적인 참여와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회의 기틀이 튼튼히 마련되었습니다. 2018년은 학회 회원님들의 뜻을 받들어 우리 학회가 국내 바이오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회 임원진들과 함께 성실히 노력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모든 계획하시는 일에 행운이 가득한 희망찬 2018년을 맞으시길 기원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유전체학회 회장 김 영 준

한국유전체학회, [06130]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역삼동 635-4)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1011호
TEL : 02-558-9394 / FAX : 02-558-9434 / E-mail : kogo@kogo.or.kr, 사업자등록번호: 106-82-11801, 대표자: 김영준
Copyright ⓒ 2012 KOGO. All rights reserved.